본문 바로가기
로또맞으면 만들 게임

궁극의 SNG(Social Network Game)를 만들어보자

by staff6 2010. 8. 4.
얼마 전부터 한(왕)국에서도 SNG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데, SNG의 경우 우리 주위에 오래 전부터 존재하고 있었는데도 미처 깨닫지 못했는데... 그건 바로 Spiritual Network Game!

온라인 게임 내에서 종교를 하나 만들고, 그걸 주위 사람-NPC를 포함한 유저까지-에게 전도하여 같은 종교를 믿게 만드는 거다. 상상해보자. 단순히 society만이 아닌 spirit 레벨에서부터 끈적끈적한 관계를 만들어 가면서도 절대 현실의 종교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참고로 이하는 2005년 7월에 구상했던 게임 아이디어다.


'갓 게임'이라는 장르가 있습니다. 주인공은 모험자나 영웅, 왕 따위가 아닌 '신'이 되어 세상을 꾸며나가는 게임이죠. 제 기억이 정확하다면 '파퓰러스'가 그 장르의 처음일 겁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갓 게임에 불만이 있습니다. 뭐랄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일본 만화와 게임의 영향을 받아서일까요? 조직의 리더가 되어 지휘하는 것을 보는 것보다, 다양한 성격의 하급 구성원들끼리 얽히고 섥히는 이야기가 더 흥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로또에 당첨되면 프로그래머 3명, 그래픽 디자이너 4명을 고용해서 사회 문제가 우려되는 데미갓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게임의 특징

1. 데미갓 게임인지라 신은 나오지 않는다. 게임의 주인공은 사이비 종교 지도자.
2. 난이도의 조정은 시작시 소지 금액으로. 가장 쉬운 난이도는 부모님이 부자이며 주인공은 외국 유학 경력에 스포츠 만능.
3. 20살부터 시작했을 때, 적당한 교리를 만들어 어떻게든 주위 사람들을 초기 신도로 만든다.
4. 뜬금없는 선택지 이벤트를 잘 통과하면 주위 사람들의 신앙심이 높아진다.
5. 절대적인 신앙을 기초로 한 교단에의 헌신만을 요구하며, 이를 위해서라면 가족이나 스스로의 건강도 버리게 만든다.
6. 교리에 반항하거나 약점을 지적하는 자들에게 보안과 직원이나 흥신소 직원을 보내기보단, 각종 언론을 조작하여 그들이 별볼일없는 사람임을 절감케 하여 스스로 자폭시키거나 내분을 일으키게 한다.
7. 6항을 위해서 평소부터 대학교, 언론사, 스포츠 단체 등에 거액의 투자를 하여 이미지 관리를 철저히 한다.
8. 울트라 하이퍼 스페셜 엔딩을 보기 위한 점수는 60억 포인트. 사실 10억 포인트만 넘겨도 굿 엔딩이다.
9. 이런 게임은 통신 판매도 힘들 듯... 공개 배포한다.

그러니 일단 이번 주 로또부터 사러 가자. 룰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