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당연한 거라, 노하우 운운하기도 어려운 게 생각나서 그냥 끄적여본다.
몬스터를 디자인할 때
눈이 사람처럼 정면을 향하면 난폭한 선공형
눈이 소나 말처럼 측면을 향하면 온순한 비선공형
덩치도 좋고 몸이 날래면 발톱이나 이빨만으로도 충분
그러나 (뱀과 같이) 덩치가 작거나 몸이 느리면 한 방 역전을 노려 독이 있고
몬스터의 레벨이 낮으면 뭉쳐다니고
높으면 넓은 곳에서 편하게 살고^^
쓰고 보니 부끄러운데, 요즘에도 이런 정도도 고려하지 않고 만드는 게임이 있으려나?
몬스터를 디자인할 때
눈이 사람처럼 정면을 향하면 난폭한 선공형
눈이 소나 말처럼 측면을 향하면 온순한 비선공형
덩치도 좋고 몸이 날래면 발톱이나 이빨만으로도 충분
그러나 (뱀과 같이) 덩치가 작거나 몸이 느리면 한 방 역전을 노려 독이 있고
몬스터의 레벨이 낮으면 뭉쳐다니고
높으면 넓은 곳에서 편하게 살고^^
쓰고 보니 부끄러운데, 요즘에도 이런 정도도 고려하지 않고 만드는 게임이 있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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